3월 25일 박마이클 목사의 기도편지 “나를 시험해보라”

작성자
bride
작성일
2019-03-25 19:21
조회
3339

사랑하는 신부중보기도 동역자님들께,

“나를 시험해보라”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말3:10)

우리가 너무 잘 아는,  그리고 교회에서 참 믿음이 있는 사람으로 인정하는 십일조가 나오는 구절입니다.
돈을 내라는 말이 절대 아니니까  안심하고 끝까지 읽으세요.

지난 주에 스탠리 탬 장로님의 이야기를 책으로 된 것을 읽고 난 후에 제가 15년 전쯤에 읽었던 작은 책자의 내용이 생각나서 같이 은혜를 나누고 믿음을 키우고 주님의 동역자로서 수지맞는 이야기를 나누겠습니다.

733249c6-2f23-406f-bd0e-601e7e342319.jpg1983년에 미네소타주의 미네아폴리스 근처의 작은 도시에서 시장을 역임하고 비지네스 컨설팅을 하던 로버트 베네딕트(Robert Benedict) 의 이야기 입니다.

그는 큰 회사의 자회사 운영자금을 은행에서  융자를 받는 것에 보증을 선 것이 잘 못되어 몽땅 바가지를 쓰고 알거지가 되었습니다.

아내와 고등학교 다니는 아들과 어린 딸과 단란한 가정을 꾸리며 살던 가장인 로버트에게 주머니에 남은 것 $28이 전부 였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로버트에게 약속으로 찾아온 것이 성경을 읽다가 말라기서 3장 10절의 말씀에서 눈이 멎어서 움직이지 않고 빛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교회를 다니고 처음으로 십일조 라는 단어를 읽었고 십일조와 헌물이라는 단어가 눈에 들어오고 이것이 하나님의 것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의 아내와 의논을 하고 주일에 교회에 나가서 총재산 $28을 헌금했습니다. 주머니에 한푼도 없었는데 그렇게 마음이 편했다고 말합니다.

그 후에 로버트는 하나님이 자신을 시험해 보라는 말씀을 꼭 믿고 어떻게 하면 이 약속의 결과(열매)를 확인할수 있을까를 연구하고 생각한 끝에 기가막힌 아이디어를 얻어서 그것을 지금까지 실천하며 하나님으로부터 차고 넘치는 풍성한 축복을 받고 작은 책자로 만들어 수천명에게 이를 나누고 전하며 다닙니다.

간단합니다.
bc624ef9-52e5-4ef7-9065-cb80b9ddba67.jpg
은행에 가서 새로운 계좌(account)를 만들고 이름을 “하나님의 계좌” (God account)로 이름하고 나에게 수입이 생길때 마다 (10% + 헌물을) 떼어 하나님 계좌에 넣고 손을 대지 못하게 약속을 헀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과 나(+부인)와의 약속이며 끝까지 지킬 것을 약속하고 기도했습니다.

그 결과 아래와 같은 결론을 얻었습니다.
내 자신이 자유함을 느끼고 손해보는 느낌 대신에 주는 자의 기쁨을 최고로 느끼고 감사했습니다.

하나님께 먼저 드리는 것이 남을 도와주는 일을 더 쉽게하고  하나님의 약속이 나에게 이루어짐을 경험했습니다.
하나님의 계좌에서 어떻게 쓸 것인가를 하나님께 물어보면 하나님이 직접 대답해 주실 것을 영으로 답을 받는 축복을 경험했습니다.

로버트는 이러한 원칙과 약속을 20년 이상을 지키면서 자신에게 엄청난 믿음의 성장이 되었음을 고백하고 가족둘, 자녀들에게도 이런 원칙과 약속을 지키게 해서 그들도 복을 받는 가족들이 되었습니다.

그의 부인과 함께 10여개 나라를 다니며 선교사역에도 적극 동참하게 되었으며 선교지역에서 주는 것보다 받는 것이 더 큰 것을 경험했습니다.7d6eaf18-793b-4b52-9896-40288497f5db.jpg

이상은 로버트의 책자를 오래 전에 읽고난 것을 기억하고 적은 것이지만 저에게도 더 큰 축복의 비결을 깨달은 것은, 이름 없는 작은 선교지를 찾고 도울 때에 그들로 부터 끊임없는 기도를 받고 좋은 그리스도인의 관계를 오래 유지하며 지금까지 교제하는 많은 현지 목사님들과 선교사님들이 있습니다.

영적 중보의 축복은 가장 큰 축복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번도 주님을 시험하려고 십일조를 드린적은 없지만 항상 풍성히 채워주셨습니다.

지금 직장 생활을 하는 젊은 사람들에게 권면하고 싶은 것은 직장 생활을 시작할때부터 God Account(하나님 계좌)를  만들고 10%의 수입과 헌물(extra %)을 넣어두고 손을 대지말고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의 것이니까 반드시 하나님께 여쭈어보고 사용해야 합니다.
(참고로 한국에서는 십일조를 꼭 섬기는 교회에 내라고 하지요?)

먼저 기도를 하고 하나님이 원하시는 곳에 기쁨으로 보내면 큰 교회에서 건축헌금으로 쓰는것 보다 훨씬 더 잘 쓰여질 것입니다.

그리고 따로 10%는 개인 저축으로 정하고 실습을 하면 하나님이 빨리 자라게 해주십니다.

이것은 우리의 믿음이 자라는 것과도 아주 비슷합니다.
심는대로 거두는 성경말씀 그대로입니다.

저희 교회의 교인들에게 초창기에 이것을 가르치고 God Account를 만들고 하라고 했는데 조금 시작하다가 대부분이 도중하차를 했습니다.
그러나 목사가 돈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서 그만 두었습니다.

그러나 저의 개인적인 십일조와 헌물은 꾸준히 하나님께 드리고 하늘에 보화를 쌓는 축복을 많이 경험했습니다.
신부교회도 같은 믿음으로 선교헌금을 많이 보냈고 그 열매를 하나님께서 풍성히 축복해 주셨는데 지금은 모르겠습니다.

믿음으로 순종하고 따라가면 하나님을 시험하지 않아도 더 풍성하게 영적인 열매뿐 아니라 재정의 열매도 같이 거둡니다.
우리 신부중보기도의 동역자님들도 이런 기회에 하나님과 나 사이에 God Account 를 만들어서 기적을 만나기를 축복합니다.
84946aa5-0cc9-4dac-b3cd-16663a6dbb5e.jpg
참고로 Stanley Tam 장로님의 책은 한국에서는 한글로 미국에서는 영어로 주문을 했으니까 도착하는 대로 원하는 분들에게(이름과 주소를 알려주시면) 보내드리겠습니다.
 

Shalom and Maranatha

Pastor Michael Park

Global Bride Ministries
Los Angeles, California

.................................................................

지난번에 소개했던 (Sentinel Group의 George Otis Jr.) South Dakota 주 Pine ridge 인디안 보호구역의 좌절과 절망과 자살의 영들에서 새로운 성령의 바람이 부는 최근 이야기를 또 번역해서 전합니다.

이번에도 박주은 자매가 번역을 맡아서 수고해주었습니다.

 

교차로에서의 희망 (Hope at the Crossroads) 연설자 노르마 블랙스미스 Norma Blacksmith

Hope at the crossroads 컨퍼런스에 오셔서 하나님께서 하신 일들에 격려 받으시고 그가 당신을 통해 하시기 원하시는 일들에 도전 받으시기를 바랍니다!


“제 아버지는 지식에 한계가 있으시지만 하나님께서 계십니다. 그는 모든 지식을 가지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는 주님께 부르짖습니다.” -노르마 블랙스미스

59221994-4556-42a4-8699-7f8edc300945.jpg노르마 블랙스미스는 사우스 다코타 주, (미국에서 가장 큰 원주민 보호 구역 중의 한 곳인) 파인리지에서 자란 라코타 수족 원주민입니다. 노르마가 70대 후반인 지금, 그녀는 증조 할머니이며, 존경받는 부족 장로이고, 재능 있는 재봉사입니다. 1987년에 오글라라 라코타 대학의 퀼트 수업에서 라코타 전통 예술 형태인, 별 모양 누빔을 가르치기 시작했습니다.

노르마는 KB 샬러가 저술한 책, 세상을 바꾼 100인의 아메리카 원주민 여성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노르마는 커뮤니티 스피릿 어워드 Community Spirit Award의 수상자이지만, 종종 별 모양 누빔에 그들을 싸매고 노래를 부르는 식으로 다른 사람들을 기리는 것을 선호합니다.

노르마는, 전직 의술인(무당 주술사)의 딸이지만 지금은 두려움 없이 불붙은 그리스도인 중재자로써, 정기적으로 그녀의 사람들을 위해서 쉬지 않고 기도드립니다. 또한 그녀는 복음을 전하기 위해 미국 대륙의 다른 원주민 보호 구역을 방문합니다.

여기의 비디오 클립에서 여러분은 어떻게 하나님께서 노르마에게 어떻게 중보해야 하는지 가르치기 시작하셨는지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헌신된 선교사님들과 원주민 라코타 지도자들은 원주민 보호 구역(rez)에서 몇 년 간 신실하게 사역해 왔습니다. 하지만 무너진 가정들, 80%의 실업률, 우울증, 알코올 중독, 약 중독, 그리고 높은 사망률로 필요성은 여전히 압도적입니다. rez에서 태어난 아기들의 4분의 1은 심각한 알코올 장애를 앓고 있고 90%의 범죄는 알코올과 관련되어 있습니다. 많은 가정들이 전기, 전화기, 수도, 또는 하수도 시스템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센티넬의 동역자:
2015년 초에, 파인 리지는 집단 죽음 약속을 포함해, 젊은이들의 자살 유행으로 인해 엉망이었습니다. 두려움과 슬픔이 rez를(인디안 보호구역) 집어 삼켰습니다. 그 상황을 다음 세대의 영적인 간음으로 간주한 원주민 중보자들은 조지 오티스 주니어를 파인 리지로 초청하여 변화 회복의 교리와 힘을 토론하였습니다.

몇몇의 사악한 의술사들이 자살에 영향을 끼쳤지만 노르마 블랙스미스는 중보자 집단을 이끌었고, 성령님의 능력이 풀어져서 죽음의 고리를 끊었습니다. 자살이 누그러지며 많은 상처받은 가정들이 (명망 있는 전통주의자들을 포함해서) 하나님의 사랑에 마음을 열었습니다.

조지가 회복 교리를 나누었을 때, 사람들은 주님의 말씀을 듣고 실행에 옮기기를 갈망하였습니다. 유명한 마약밀매범들과 종교적 전통주의자들의 회복, 해방, 그리고 개종이 원주민 보호 구역 전역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이 유명한 의술사는 자살에 영향을 준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는 그를 노출시킨 청년의 암살을 명령했습니다. 중보자들의 기도 후에, 그 파렴치한 의술사는 체포되었습니다.

                                           노르마는 15명의 마약 밀매상들을 두고 기도했으며
                                           모두 그 다음 주에 체포되었습니다.

16241f98-3430-427f-83c2-2ab5dc7a3adb.jpg왈로 아니 Walo Ani는 파푸아뉴기니의 마을에서 놀라운 변화를 촉진시켰습니다. 2016년에 주님은 조지 오티스 주니어가 왈로를 파인 리지로 데려오도록 인도하셨습니다. 왈로는 연합 회개를 공공의 고백과 단합의 표현으로 이끌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웨이드 맥하그 Wade McHargue가 말하기를, “이는 강력한 시간이었습니다. 하나님의 임재가 매우 명백했고 성령님께서 명확하게 그의 종을 통하여 말씀하셨습니다. 그 주는 대표 다섯 교회의 연합 예배로 절정에 달했습니다… 많은 이들이 앞으로 나와서 공개적으로 회개하여 화해와 중재를 이루는 것을 보는 것은 매우 감동이었습니다. 이곳에 온 이후로 보았던 어떤 것 과도 같지 않았습니다. 저희는 그저 이곳에서 금식과 기도의 해들의 열매와 조지 오티스와 왈로가 저희와 보낸 시간의 특별한 결과물, 그리고 하나님의 부정할 수 없는 일하심을 본 증인이었습니다.”


희망의 초자연적 신호:
제롬의 썬 댄스(Sun Dance)는 매년 대략 500명의 사람들을 유치하는 rez에서 가장 큽니다. 제물이 바쳐 지고 담배 줄이 걸려있는 썬 댄스 나무는 땅에 7피트나 박혀 있으며 일년 내내 남겨져 있습니다. 왈로와 조지의 사역 후 한 달이 지나자 강풍이 그 나무를 땅에서 뽑아서 내던졌습니다. 노르마와 왈로는 그 기둥이 뽑히기를 기도하였었습니다.

부족과 연방정부의 법은 rez에서 알코올의 판매를 금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화이트클래이, 네브라스카에서 구매하고 rez로 밀수했습니다. 평균 420만의 맥주캔이 해마다 화이트클래이에서 팔렸습니다.

2017년에, 기도 응답으로, 네브라스카 주는 화이트클래이에 있는 네 개의 술 가게의 문을 닫았습니다. 일년 후에, 브루스 본플루어는 화이트크래이의 길거리에서 아무도 괴로워하지 않고, 죽어서 누워있지 않으며, 칼에 찔리지도 않고, 공개적으로 소변을 보거나 대변을 누지 않는다고 보고했습니다.

몇몇의 사업가들은 술 가게들이 문을 닫으면 손해를 볼 것이라고 두려워했으나 화이트클래이의 사업은 여전히 잘 되고 있습니다.


4191c6c9-36a8-4d97-80ca-0ab63bdbb430.jpg주 상원의원들은 새 사업을 만들고 디톡스와 재활 기구들을 설립할 팀을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은 음식점, 영화관, 그리고 24시 주유소를 가질 수 있다는 잠재성에 흥분하고 있습니다.

몇몇의 교회들은 연합 예배를 위해 함께 나아오고 있습니다. 세베나카 나카우야카는 파인 리지에서 사역할 당시 Healing the Land Team from Fiji를 이끌었습니다.


8f5a3f92-6df7-4b66-9fb8-b06914cbb0ea.jpg조지 오티스 주니어는 기도와 회복에 대해 나누기 위해 계속해서 아메리칸 원주민 청년들과의 미팅을 주최하고 있습니다.
센티넬 그룹은 rez에 대한 하나님의 목적을 찾는 다른 중보자들과 회복 지도자들과 더불어 노르마 블랙스미스와 함께 더 나아간 협력을 맺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주리 주, 캔자스 시티에서 4월 25-27일에 있을 Hope at the Crossroads 컨퍼런스에서 다른 네 분의 연설자들과 더불어 노르마 블랙스미스의 연설을 들으러 오세요!

 

2019년 3월 23일, 토요일

"믿음이 없고 패역한 세대여"

 
마태복음 17장 16-18절

말씀: 박마이클 목사


b831d445-2ef1-4618-a792-ca540681cbc0.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