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1월 30일 박마이클 목사의 기도편지 “아프리카 르완다를 떠나며”

작성자
bride
작성일
2019-11-30 13:45
조회
710


사랑하는 신부중보기도 동역자님들께,
 
예레미아 22

 15 네가 백향목으로 집짓기를 경쟁하므로 왕이 될 수 있겠느냐
네 아비가 먹으며 마시지 아니하였으며 공평과 의리를 행치 아니하였느냐

그 때에 그가 형통하였었느니라
16 그는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하고 형통하였나니 이것이 나를 앎이 아니냐 여호와의 말이니라
17 그러나 네 눈과 마음은 탐람과 무죄한 피를 흘림과 압박과 강포를 행하려 할 뿐이니라

21 네가 평안할 때에 내가 네게 말하였으나 네 말이 나는 듣지 아니하리라 하였나니 네가 어려서부터 내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함이 네 습관이라
22 네 목자들은 다 바람에 삼키울 것이요 너를 사랑하는 자들은 사로잡혀 가리니 그 때에 네가 반드시 네 모든 악을 인하여 수치와 욕을 당하리라
 
 
 
중보기도자 여러분들의 기도와 주님의 은혜로 지난 3개월 동안 이곳 르완다 신학교에서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고 기도하며 즐겁게 지내다가 이번 주일 설교를 하고 월요일 (12월 2일)에 키갈리를 떠나 다시 서울로 돌아갑니다.  
정말로 주님께서 붙들어 주셨습니다.
 
저의 집사람이 허리가 아프고 고관절 떼문에 오래 앉지를 못하고 밤에 잠도 깊이 못자는 상태에서 기도하며 왔는데 이곳에서 하루 3끼를 부엌에서 일하며 바쁜 하루 하루를 불평없이 같이 따라와 주었습니다.
물론 이젠 우리 둘의 몸이 젊은이처럼 움직여 주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천천히 할 일들을 다 해냈습니다.
여러분 모두에게 감사를 진심으로 드립니다.  주님 감사합니다.
 
c4eb46bd-aec1-45b0-ab89-681a75700d09.jpg또 한가지 감사한 것은 이곳에서 학생들과 함께 공부하며 기도하며 생활하면서 주님께서 성령 안에서 성경 속의 많은 비밀들을 가르쳐 주셨습니다.  현 한국의 혼탁한 실정을 주님의 마음과 눈으로 볼 수 있게 해주시고 미국과 이스라엘의 성경의 예언적 관계와 시간의 절박함 속에 거대한 사탄과의 싸움과, 2020년부터 이루어질 하나님의 계획들을 찾아볼 수 있는 폭넓은 주님의 눈을 빌려주셨습니다.
 
우리 하나님은 독생자 외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내셔서 십자가에서 우리 죄를 위해 속죄양으로 죽이시고 부활하게 하셨습니다.
그리고 누구든지 그를 믿고 죄를 고백하면 성령을 보내주시고 영생을 선물로 주셨습니다.
우리는 성령 하나님을 모시고 교제하면서 말씀과 기도로 더 성숙해져가는 크리스챤으로 성숙해갑니다.
그 과정에 영적전쟁은 필수입니다. 먼저 자신과의 영적싸움이고 더 나아가서 사탄은 영계에서 우리를 미혹으로 속이고 믿음을 떠나게 합니다.
우리가 살아가는 과정에서
하나님에게 받는 복과 저주는 나의 영적 분별과 순종에 따라서 내가 심은대로 하나님이 거두게 하십니다.
 
전에도 느꼈지만 주님은 아프리카에 대한 마음을 주시고 자주 찾아오게 하시면서  현지 목사님들과 한국 선교사님들과 교제하고 더 깊이 알아가게 하셨습니다. 그런 과정에서 주님의 마음이 조금씩 깨달아지면서 아프리카의 아픔을 느끼게 하셨습니다.
이들은 검은 피부와 특별한 머리의 모습으로 우리와 다른 사람으로 편견을 받으며 또 가난과 무지함의 열등감과 서러움으로 살고있습니다.
세계의 여러나라로부터도 항상 손을 내밀고 도움을 받는 나라로 인식되고 기억되어왔습니다.   
 
879d00c5-3d9c-4bc9-863c-425bf5112e14.jpg
금년은 아프리카 노예가 시작된지 400년이 되는 해입니다. 1619년 흑인 노예들은 미국 버지니아의 제임스타운에 도착해서 팔리고 주인의 마음대로 임금도 받지 못하고 언어가 통하지 않아서 동물처럼 취급을 당하며 살았습니다. 
1750년 경에는 약 20만명의 노예들이 살고있었다니 얼마나 인종적 편견과 차별과 무시당함으로 살아온 그들의 과거를 쉽게 이해할 수가 있습니다.
 
제가 유학생으로 와서 1970년대 초에 남부지방을 greyhound 버스로 여행을 했을 때, 버스 제일 뒷쪽에 흑인들이 앉고 앞에는 백인들이 앉아서 절대로 뒤돌아보지도 않고 말도하지 않습니다.  제가 남부지방 소도시를 걸어가면 백인 어린 아이들이 이상한 동물을 본것처럼 돌을 던지고 소리를 지르곤 했습니다. 
지금은 참 많이 변했습니다.  지금 우리 한국인들이 미국 어디가나 자리들을 잡고 차별받지않고 잘 사는 이유중의 하나는 흑인들이 오래 참고 살아온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곳 아프리카의 나라들도 그 과거가 평화롭지는 않습니다. 
독재자들을 앞세운 사탄의 공격으로 수많은 사람들이 각 나라에서 대량 학살을 당했습니다.  처음엔 유럽의 식민지가 되어서 영국식, 불란서식, 독일식 언어와 종교를 따르게하고 하인들로 부리다가 1900년 초기부터 독립국들이 되면서 그들간의 정치적 탐욕과 장기집권의 부패로 수많은 시민들이 아무저항 못하고 희생당했습니다.
 
여기 르완다에도 그렇게 먼 옛날이 아닌 지금부터 25년전인 1994년에 끔찍한 인종대청소(Genocide), 부족끼리 100 일 동안에 120만명이 학살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지금 나이가 30살 이상된 사람들은 모두 그것을 기억하고 있습니다. 단지 말을 하지 않을 뿐입니다. 
여기 신학생들 중에도 그들의 가족들 중에 희생자들이 다 있습니다.
 
하나님이 다 보셨고 알고 계십니다. 
사탄에 붙잡혀서 죄악으로 부패된 사람들의 마음이 얼마나 잔악하고 무자비한것 인지를 아프리카 사람들은 잘 압니다. 
이들도 상처가 나면 붉은 피가 나오고 보는 눈과 듣는 귀와 표현하는 말과 입 그리고 마음은  우리와 똑 같습니다. 이들에게 예수님을 사랑하는 마음과 찬양과 경배하는 목소리와 춤은 하나님께서 주신 특별한 선물들입니다.
 
ddecb175-c9b6-4700-8b5b-928c837f7418.jpg오래전 피난 시절에 천막교회에서 손풍금과 군대 담요 한장으로 철야를 많이 했다는 부모님들, 어르신들의 마음은 간절하고 오직 주님만 의지하고 열심히 믿음을 지킨 것에 비해 지금은 미국이나 한국이나 간절히 구해야할 기도제목도 없고 성도들이 시대의 변천과 물질 문화에 쉽게 변화 타협함으로 믿음이 나약해진 모습들입니다.
 
오늘 예레미아 22장에서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이 바빌론에게 포로로 잡혀가기 전에 그들의 신앙 상태를 안타까워 하시면서 너희 부모시대에는 금식하면서 공평과 의리를 지켰을때 그때에 그가 형통하였다고 말씀하십니다.
 
16 그는 가난한 자와 궁핍한 자를 신원하고 형통하였나니 이것이 나를 앎이 아니냐 여호와의 말이니라
17 그러나 네 눈과 마음은 탐람과 무죄한 피를 흘림과 압박과 강포를 행하려 할 뿐이니라
 
그러나 지금은
21
네가 평안할 때에 내가 네게 말하였으나 네 말이 나는 듣지 아니하리라 하였나니 네가 어려서부터 내 목소리를 청종치 아니함이 네 습관이라
22 네 목자들은 다 바람에 삼키울 것이요 너를 사랑하는 자들은 사로잡혀 가리니 그 때에 네가 반드시 네 모든 악을 인하여 수치와 욕을 당하리라
 
이 말씀은 곧 다가오는 재앙 즉 바빌론으로 잡혀가는 줄도 모르고 평안할 때에 내말을 듣고 순종하라고 했으나 그들은 불순종을 하고 살아왔으니 이것은 어려서부터 그렇게 자라온 습관이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들을 가르쳐야하는 목자들은 이제 곧 사로 잡혀가고 모든 악을 인하여 수치와 욕을 당할것 이라는 말씀입니다.
 
이것이 어찌 2500 여년 전의 이스라엘 백성들의 이야기로 끝이나겠습니까?
인류 역사의 흐름이고 마지막때를 살아가는 인간의 삶, 비록 크리스챤이라 하더라도 핍박당하고 고난과 배고픔과 죽음이 가까이 오면 정신차리고 무릅꿇고 살려달라고 하나님을 간절히 찾지만 기도 응답을 받고 축복을 받고나면 말씀과 기도의 간절함이 없어지고 형식적 종교인으로 변하는 것인데 이것을 우리 하나님은 다 알고 계신다는 말입니다.
 
이런 고통과 고난과 핍박을 지금도 경험하면서 믿음을 지켜가는 나라들이 지금의 아프리카의 나라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아프리카에 대한 하나님의 뜻을 저는 아래와 같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 동아프리카와 북아프리카에 무슬림과 중국이 많이 진출해서 그들이 돈과 종교와 technology를 사용해서 새로운 식민지를 만들어 갑니다.
  • 아프리카 대륙의 면적이 무척 광대합니다. 미국과 중국과 유럽과 아르젠티나와 뉴질랜드의 땅을 다 가지고 와서 넣어도 남습니다.
  • 이들은 이미 오래 영국, 독일, 프랑스, 스페인의 식민지로서 지식층들에게는 언어와 사고방식이 개발이 되어있습니다.
  • 독재 정치와 학살등을 이미 경험했습니다.
  • 복음을 받아드리는 마음이 많이 오픈이 되어있습니다.
  • 찬양과 경배, 그리고 기도가 자연스럽게 몸에 배어있습니다.
  • 마지막 때의 하나님의 예비하신 도피성의 역활을 충분히 할것입니다.
  • 산과 언덕과  고지로 인한 날씨와 온도가 춥지않고 나무와 숲이 있어서 더웁지도 않습니다.(봄, 가을)
  • I T 와 A I (인공지능)의 부족으로 GPS 에 잡히지 않는 곳이 대부분이고 7년동안에 chip을 모든 사람들에게 강요하기 힘든 곳입니다.
  • GMO(유전자 변형) 식물들이 거의 없으며 Monsanto 등 거대한 회사들의 손이 뻗히지 않은 곳이 많습니다.
  • 땅의 토질이 비옥해서 많은 작물들이 화학 비료 없이 유기농업으로 변화할 수 있는 가능성이 풍부합니다.
  • 하나님이 아프리카의 땅을 축복해 주시면 전 세계의 인구를 먹일 수 있는 식량을 재배, 수확할 수 있습니다.
  • 핵 폭탄을 사용할 가능성이 매우 적은 지역들이 대부분입니다.
  • 하나님은 가난하고 겸손한자들을 사랑하십니다. 이제 아프리카를 사용하실 때입니다.
  • 하나님은 성경의 말씀대로 일을 하시고 큰 그림을 보게하십니다.
  • 이제 거대한 영적 전쟁을 싸우는 기도의 군사를 키우고 새로운 비젼을 심어주고 기도하게 해야합니다.
  • 거대한 회개의 운동이 일어나도록 깨우치고 용기를 주도록 해야합니다.
  • African Transformation의 비젼이 퍼져 나가도록 모두 같이 기도해야합니다.
  • 더 자세한 내용들은 12월 8일 주일 오후 3시에 아프리카 선교보고로 대신 하겠습니다.
  • 서울 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36-31에서 모입니다. 
    [네이버 지도]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936-31

    http://naver.me/xy9q4cSi
 6f250df8-8621-4c95-bf41-1dfc8ba9c699.jpg

 
  • 2020 년의 아프리카에 대한 하나님의 계획의 시작입니다.
  • 1월 7-11 일에 탄자니아 모시(킬리만자로 근처)에서 Peter 목사님을 중심으로 2번째로 현지 감독님과 목사님들 500 명이 모여서 탄자니아/아프리카 변화를 위해 기도하는 집회를 합니다.
  • 3월 6일에는 에티오피아에서 Samson 목사님과 함께 새 신자 1,500명의 침례식을 거행합니다.
  • Samson 목사님에게서 온 선교/기도편지를 첨부합니다.
  • 아프리카 선교에 관심과 동참을 적극 추천하며 연락을 바랍니다.

 
afddf5e3-74c0-4251-b82f-ea128c9d2fd4.jpg
Shalom and Maranatha
 
Pastor Michael Park
Global Bride Ministries
Los Angeles, California

 

사랑하는 박마이클 목사님,

주님안에서 당신이 평안하시길 기도드립니다. 에티오피아에서 하나님의 역사하심에 대한 새 소식을 첨부하여 함께 보내드립니다.
내년에 있을 세례식의 날짜를 2020년 3월 6일로 정했습니다. 저희 지역 리더들의 보고에 따르면
1,500명의 개종자들이 세례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하나님께서 저희들이 그들의 점심을 제공하고 강까지 오는 교통편을 마련할 수 있도록 허락하시길 기도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대부분은 여성이고 그들의 아기들도 데리고 있는데 강까지 걸어서 오려면 약 3시간정도 걸립니다. 그래서 저희는 몇 년 전 당신께서 하신 것처럼, 그곳까지 지역버스로 그들을 태워 가길 원합니다. 그들에게 정말로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감사드리고 하나님께서 복주시길 바랍니다!!

.......................................................................

사역의 새 소식 – 에티오피아

보고자: 삼손 웰드 마리암 Samson Welde Mariam

“그의 영광을 백성들 가운데에, 그의 기이한 행적을 만민 가운데에 선포할지어다” (시편 96:3)

우리 하나님은 기적을 행하시는 분이십니다. 주님의 거룩하신 자비로, 그는 사람의 눈에 잊혀진 땅과 사람들을 기억하십니다. 우리는 그의 증인 되어서 열국가운데 그리고 모든 민족 가운데, 그의 영광과 그의 놀라운 일하심을 말하고 선포해야 합니다.
아래에는 주님께서 저희 사역을 통해 일하신 몇 가지 그의 행적들입니다. 전세계에 있는 저희
동역자분들이 주님께서 에티오피아와 저희 지역에서 행하신 일들을 보고 알고 찬양하기 바랍니다.


1. 저희 학교 급식 프로그램은 저희 고아들의 학교 생활에 엄청난 영향을 끼쳤습니다.
저희는 교육이 저희 고아들의 미래를 밝혀줄 핵심이라고 믿습니다. 그것이 저희가 학교 프로젝트에 힘써 일하는 이유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도전과제들 중 한가지는 저희 고아들과 취약한 어린아이들에게 줄 음식을 구하는 것입니다. 이 문제는 저희 학교 어린아이들을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허약하게 만들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작년이후로 저희 고아들과 이 학교에 다니는 다른 취약한 어린아이들에게 음식을 제공한다는 아이디어를 갖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희는 원지쇼와 Wonjishowa 학교에서 수백명의 어린아이들을 먹이고 있습니다. 저희는 저희 교회 성도분들과 고아를 돌보는 이들이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도록 동원하였습니다.

이 프로젝트의 영향은 대단하였습니다. 그 결과로 저희는 250명 이상의 어린아이들에게 점심을 먹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 어린아이들이 육체적으로 정신적으로 건강 해져서 학교생활에 집중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모든 것 보다 가장 중요한 변화는 아이들이 기도하고 주님께서 주신 것에 감사를 드리며 그들의 손을 깨끗이 하고 밥을 먹는다는 것입니다. 358e4ba8-428e-45a1-8210-83d3cf1bbe5e.jpg이런 큰 프로젝트를 이끈 지역 교회들과 리더들로 인해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1: 원지쇼와 학교의 학교 급식 프로그램)


2. 보파 Boffa 에 있는 저희 학교의 진행상황
보파 마을에 있는 저희 학교는 이 지역에서 새롭게 문을 연 학교 중 한 곳입니다. 유치원부터 4학년까지, 500명이 넘는 아이들이 이 학교에 출석합니다. 저희는 나무와 진흙 같은 주변 재료들을 활용해 학교를 지어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이후에 저희는 세개의 교실을 새로 지을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학생들은 나무 그늘 아래에 있어서 바람과 햇볕에 노출되어 있었기 때문에 그들이 수업에 참석하기 힘들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대적으로 가르치고 배우기 편한 새로운 교실에서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교실들이 완공된 후 보파 마을의 지역 교회 목사님이신 브루스 Buruse 목사님께서, 학생들의 수가 50% 증가하였고 주민들 사이에서 그 교회의 명성과 영향이 커졌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저희 학교 프로젝트의 결과로 수백명의 부모님들이 예수님 앞에 나아오고 있습니다. 하나님을 찬송합니다! 나무 그늘 6e7995bf-04d7-4a75-98fb-ae81fcd23203.jpg아래에서 공부하는, 같은 상황 속에 있는 다른 어린아이들도 있습니다. 저희는 그 학생들을 위해 교실을 더 짓는 것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3. 원지쇼와 학교 학생들의 컴퓨터 기술의 향상
원지쇼와 학교의 진행상황은 매우 격려가 됩니다. 현재, 저희는 9학년, 10학년 학생들을 위한 새로운 컴퓨터 수업을 만들었습니다. 이 수업은 고등학생들이 모든 주제에 대한 지식에 접근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그 수업은 이미 다운로드 된 재료들과 자료들이기에 학생들은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희 학생들은 매우 기뻐하였고 아주 열정적으로 공부하려는 의욕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이 프로그램이 저희 학생들의 컴퓨터 기술을 향상시킬 도구 중 하나가 될 것이라고 믿고 이렇게 다운로드 받은 자료들로 다른 교육적인 재료들에 접근할 통로를 열어줄 것이라 믿습니다. 더 나ab5e1de2-a091-497e-8dda-8924d1ca5ca0.jpg아가서, 이 프로그램은 저희 학생들이 대학에 진학하기에 충분히 경쟁력 있도록 해 줄 것 입니다.

(사진 2: 원지쇼와 학교의 컴퓨터 교실에 있는 학생들)


4. 지속적인 염소 프로젝트
하나님은 저희가 염소를 통해 저희 지역 선교사님들과 그들의 가족들을 축복해 줄 기회를 주셨습니다. 염소를 줌으로 고아들을 돕는 것과 병행하여, 저희는 마을들과 외진 곳에서 섬기고 있는 지역 선교사 님들에게 염소를 제공해 주는 것으로 저희 염소 프로젝트를 확장하였습니다.
지역 선교사님들은 다양한 도전들과 어려움들을 겪으시면서 이곳을 섬기고 계십니다. 그들 대부분은 가정이 있으시고 평균 5명의 아이들이 있는데 그들을 먹이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십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저희 지역 선교사님들께서 염소 프로젝트의 수혜자가 되도록 결정을 내려 그들의 가족들이 도움을 받고 하나님을 가벼운 짐으로 계속 섬길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지역 선교사님들의 필요를 해결하기 위해서 지역적으로 상당한 양의 돈을 모금하였고 64마리의
염소를 64분의 지역 선교사님들과 그들의 가정에 배분하였습니다. 그들은 너무 기뻐하였고 하나님의 공급하심에 감사하였습니다. 말하길, 이 도움은 그들의 가정들을 많은 부분에서 도울 것이라고 하였습니다. 이 지역에서 염소는 빨리 번식시킬 수 있고 날씨도 염소를 babad483-cd47-4130-bd91-1cb0038ffae9.jpg키우기에 좋습니다. 그래서 근시일에 자녀들을 위한 우유를 얻어서 그들의 가정을 먹일 수 있을 것이고 염소 중 몇 마리를 팔아서 학교 물품을 살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사진 3: 지역 선교사님들을 위한 염소 지원)


5. 월레가 Wollega 지역에서의 평화와 화해 컨퍼런스
저는 동쪽 월레가 지역에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를 가지고 방문하는 특권을 누렸습니다. 그 지역은
오로미아 Oromia 지역의 한 부분인데 갈등의 문제가 있고 그곳에 있는 교회들은 사역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저희들은 그 지역과 주민들을 위해 기도할 수 있었고 주민들에게 평화와 화해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주민들은 하나님의 말씀에 도전 받았고 평화를 전하는 이가 되겠다고 긍정적으로 답했습니다.
성령님은 강력하게 역사하셨고 주민들의 마음을 만져주셨습니다. 또 용서의 영이 주민들에게 부어져서 그들을 아프게 한 사람들을 용서하게 하셨습니다.
현재, 그 지역 상황은 완전히 바뀌었고 평화가 뒤덮었습니다. 그 지역에 행하신 하나님의 놀라운 일에 감사드립니다.

99585f5b-8bbc-491e-b414-bfc0f06d6274.jpg
(사진 4: 월레가에서 평화와 화해 컨퍼런스)


6. 아다마 Adama/ 나사렛 Nazareth/ 에서 결혼과 가정 상담자 훈련
지역사회를 변화시키기 위한 저희의 전략적 초점 분야 중 하나는 결혼과 가정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가정을 변화시킨다면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저희 아프리카의 전통적 그리고 문화적 통념과 관행은 기독교 결혼과 가정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러한 어려움들을 방지하기 위해서 저희는 기독교 결혼과 가정 훈련생들과 상담자들의 군대를 키워야 합니다. 그래서 그들이 나가서 우리의 젊은이들, 커플들, 그리고 부모님들을 가르치고 훈련해야 합니다.

최근에 가정생활 사역에 열정이 있는 25명의 남녀를 졸업시켰습니다. 그 훈련은 6달이 걸렸고 “성경적 결혼, 결혼에서의 흔한 갈등 그리고 어떻게 그것을 푸는지, 또 결혼에서 기도의 중요성”, 그 외 여러가지, 성경적 결혼과 가정의 기초적인 가치들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저희 결혼과 가정 사역 리더이신 드레제 거마 Dereje Girma 목사님께서 이 훈련을 준비하셨습니다. 제 아내인 아디스키단 데리브 413d93d7-4fae-42af-9f2a-829d57f64c92.jpgAddiskidan Derib가 졸업생들 중 한 사람인데, 그녀가 말하길, 그 훈련은 너무 중요하고 삶이 변화된다고 하였습니다. 그녀는 다양한 마을들에서 더 많은 여성들을 훈련시키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사진 5: 결혼과 가정 상담자 졸업생들)



7. 드브레지트 Debrezeit 에서의 성경 학교 졸업식
복음주의와 교회 심는 운동을 가속화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는 저희 이동식 성경 학교입니다. 과거 7년간, 저희는 1,000여개 이상의 교회 리더들과 교회 심는 사역자들을 훈련시켰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기초적인 기독교 교리와 성경적 리더십 개념과 기술로 리더들과 사역자들을 준비시키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외진곳에서 사역하고 있어서 훈련을 받기 힘든 이들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몇 주 전에 서로 다른 교파와 마을에서 b3ef7748-0a2f-47a6-8ff4-591f0e4f0102.jpg온 22명의 사역자들이 졸업하였습니다. 이 훈련을 통해 리더들이 교회들을 더 나은 방향으로 섬길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사진 6: 드브레지트 Debrezeit/ 비쇼프투 Bishoftu/ 마을에서의 졸업식)


결론
저희는 기도와 지원으로 저희의 옆에 같이 서 있는 동역자들로 인해 항상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계속적으로 저희 사역과 기도 요청들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아래에는 저희의 기도 제목들입니다:

• 다양한 마을들에 있는 저희 학교들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지금까지 저희를 도우셔서 수천명의 고아들과 취약한 어린아이들을 교육하게 하셨고 그들의 삶에 완전한 영향을 끼치셨습니다.

• 보파와 웰린치티 Welenchity 라고 불리는 마을을 위한 교실 짓기 프로젝트로 인해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다른 마을에서도 같은 프로젝트를 진행하길 원하는데, 하나님께서 단순한 디자인과 적은 비용으로 그 곳에도 많은 교실들을 지을 수 있도록 허락하시길 기도합니다.

• 저희의 염소 프로젝트를 위해서도 기도 부탁드립니다. 많은 고아들이 이 작은 선물로 인해 밝은 미래를 가질 수 있도록 하나님의 만지심이 있기를 원합니다. 저희는 학교에서 고아를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과 축하 행사에 주민들의 자원을 동원하고 있습니다. 이는 매년 모두에게 특별한 행사로 작은 선물을 통해 주민들이 하나님의 선물인 예수 그리스도에 대해 더 알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 2020년 3월에 있을 세례식을 위해 기도 부탁드립니다. 1,500명의 사람들이 세례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시어 저희가 모인 이들에게 점심을 대접하고 강까지 오는 교통편을 마련할 수 있도록 기도해 주세요. 그들 대부분은 여성들이고 아이들까지 있어서 걸어서 3시간이나 걸리는 거리를 오기가 힘이 듭니다. 원하기로는 지역 버스로 그들을 강까지 태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

 

Ministry update – Ethiopia

By: Samson Weldemariam


“Tell the nation about His splendor! Tell all the nations about His amazing deeds”. (Ps 96:3)

Our God is a miracle performing God. By His divine mercy He remembers the forgotten land and people in man’s eye but not in His eyes. We are His witness to tell and declare His Glory among the nations, and His marvelous works among all the peoples.
Here under is some of His works among us through our ministry to tell all our partners all over the world so that they will be able to praise Him for what He has been doing in our country and in our region in Ethiopia.

.......................................................................

1. Our school feeding program has brought a huge impact in our orphans’ school life.
We believe that education is very key to make the future of our orphans bright.
That’s why we are diligently working on school projects. One of the challenges of our school projects is getting food for our orphans and vulnerable children. This challenge has affected our school children to be weak physically and mentally.
But, since last year we have come up with the idea of providing food for our orphans and other vulnerable children in our school. Currently we feed hundreds of children every day in our Wonjishowa school. We have mobilized our church members and care takers of the orphans to get involved in this project.
The impact of this project is very huge. As a result of that we are able to feed a lunch meal only for more than 250 children. And we have seen our children becoming stronger physically and mentally attentive in their schooling. Above all, their school result has changed significantly. What a beautiful thing to see the children praying and give thanks t358e4ba8-428e-45a1-8210-83d3cf1bbe5e.jpgo God for His provision and clean their hands and get fed. We thank God for our local churches and leaders for leading this huge project.
School feeding program in Wonjishowa School

2. The progress of our school in Boffa.
Our school in Boffa village is one of our newly opened school in our region. More than 500 children are attending in this school from KG to grade 4. We started this school by building class rooms made with the local materials like wood and mud. But later on we are able to build three additional classrooms.
So far, the students were in a wooden shade and exposed for winds and sun and it was difficult to attend their classes. But, now they are in their new class rooms which is relatively comfortable for the teaching and learning process. After the completion of the construction of the class rooms Pastor Buruse who is the pastor of our local church in Boffa village said the number of students have increased by 50% and the reputation and influence of the church has increased in the community. As a result of this; hundreds of parents come to Jesus through our school project. Praise God!6e7995bf-04d7-4a75-98fb-ae81fcd23203.jpg
There other children in the similar situation of attending their school in a wooden shade and we are planning to build more class rooms for those students.
 
3. Enhancing the computer skill of our students in Wonjishowa school
The progress of our school in Wonjishowa is very encouraging. Currently, we have launched a new computer program for our grade 9 and grade 10 students. This program is designed for our high school students to help them to access every knowledge of all subjects.
Since this is an offline downloaded materials and applications, the students can use it anytime even if there is no access for internet. Our students are so exited and got motivated to educate themselves in great enthusiasm. We believe that this program will be one of the tools that will be able to enhance the computer skill of our students and opens the door to access other educational materialab5e1de2-a091-497e-8dda-8924d1ca5ca0.jpgs from these downloaded applications.
Further more, it will enable our students to be able to competent enough in the region to join colleges and universities. We thank God for this opportunity and we would like also to thank all our partners for supporting us to launch this program for our school in Wonjishowa.

4. Our goat’s project continues
God has given us the opportunity to bless our local missionaries and their families with goats. In parallel with supporting orphans by giving them goats; we have expanded our goat project by providing our local missionaries who are serving in the villages and remote areas goats.
Our local missionaries are serving through various challenges and hardships. Most of them have a family with an average of 5 children and difficult for them to feed. So, we as local leadership have decided our local missionaries to be the beneficiaries of our goat’s project so that their families get supported and they will keep serving God with light burden.
To address the needs of our local missionaries we have raised a significant amount of money locally and be able to distribute 64 goats for our 64 local missionaries and their wives and families.
They were so exited and thanked God for this provision. babad483-cd47-4130-bd91-1cb0038ffae9.jpgThey said that the support will help their families in many ways. They know that goats in their area are very fast to reproduce and the weather is suitable for them. So, in the near future they will be able to get milk for their children and feed their families and buy school supplies by selling of some of their goats. We thank God for them!!!
Goat support for our local missionaries


5. Peace and Reconciliation Conference in Wollega region
I was privileged to go to Eastern Wollega zone to bring the message of peace and reconciliation. That area is part of Oromia region had some issue of conflict and our churches over there have had challenges in their ministries. But, by the grace of God we were able to pray for the people and the region and deliver the message of peace and reconciliation to the people.
And the people were challenged by the word of God and responded positively to become peace makers and agents of peace. The Holy spirit was moved powerfully and has touched the heart of the people and the spirit of forgiveness poured up the people and many have forgiven people who hurt them.
Currently, the situation in the area has completely changed and peace has prevailed. I thank God for the great thing He has done in that region.

99585f5b-8bbc-491e-b414-bfc0f06d6274.jpg
Peace & Reconciliation Conference in Wollega

6. Marriage & Family counselors training in Adama/Nazareth/
One of our strategic focus areas to transform our communities is transforming marriage and family. If we transform families, we transform communities. Our African traditional & cultural norms and practices have its own effect on our Christian marriage and families. In order to combat those challenges, we need to raise an army of Christian marriage & family trainers and counselors; so that they will go out, teach and train our youth, couples and parents.

Recently, we have graduated 25 Men and women who have passion in family life ministry. The training took 6 months and covered basic biblical marriage and family values such as “The concept & value of Biblical marriage, Common conflicts in marriage and how to solve it and “The importance of Prayer in marriage” ; so and so forth .
Pastor Dereje Girma who is our marriage and family ministry leader have organized this training. Since my wife Addiskidan Derib was one o413d93d7-4fae-42af-9f2a-829d57f64c92.jpgf the graduates and she said that the training was so important and life changing. And she is planning to train more women in various towns and villages..

Graduates in marriage & family counseling


7. Our Bible School Graduation of ceremony in Debrezeit
One of the tools that we are using to accelerate our evangelism and church planting movement is our mobile Bible school. We have trained more than 1,000 church leaders and church planters in the past seven years. This is a program which we equip our leaders and ministers with basic Christian doctrine and Biblical leadership concept and skills. The program is design for those who are ministering in remote areas and have not access for training.
 b3ef7748-0a2f-47a6-8ff4-591f0e4f0102.jpgJust few weeks ago we have graduated 22 ministers who are from different denominations and villages. We believe that this training will help our leaders to serve our churches in a better way. Praise God!
Graduation ceremony in Debrezeit/Bishoftu/ town.

Conclusion
We are always grateful to God to all our partners who are standing alongside with us in prayers and support. We will continue keeping you updated our work and prayer requests.

Here under are some lists of our prayer requests: -

• Thank God for all our schools in various villages and towns. God has been helping us so far to teach thousands of orphans and vulnerable children and impact their life for good.

• Thank God for the additional class room construction project for the town called Boffa and Welenchity. We want to do the same in other villages so pray that may God would enable us to construct more classrooms in other villages with a simple design and with less cost.

• Continue to pray for our Animal Project may God would touch many orphans so they have got a bright future through this small gift. We are mobilizing resources from our people for the Christmas gift and celebration event for our orphans in their school. This is a special event for all of them every year and it helps them to know more about the gift of God Jesus Christ through this small gift.

• Pray for the upcoming baptism event next year March/2020. There are 1,500 people are ready to baptize. Pray for us that may God enable us to provide them lunch and cover their transportation to the river. Most of them are women and carrying their babies and walk on foot an average of 3 hours to get to the river. So we want to help them to get them there by local bus.